본문 바로가기

과외

인맥 없이, 학연 없이 대학생이 과외 하는 방법, 노하우, 팁

 

이제 어느덧 2학년이 올라가게 되는데

지금까지 과외를 6개를 구했다. 작년에 4개, 올해 2개

실제로 연락이 온 건수를 본다면 그보다 훨씬 많은 50건 정도가 컨택이 됐다.

사실 난 인맥 X, 학연 X이다.

진짜 내가 직접 뛰면서 어떻게 하면 대학생이 과외를 구할 수 있을 지에 대해 많이 느낀 점이 많다.

그래서 처음 과외를 구하려고 하는 대학생들이 얼마나 막막하고 답답한지도 잘 알 수 있다.

솔직히 과외를 할 때 인맥이랑 학연이 넘사벽이긴 하다.

근데 인맥이랑 학연이 없다고 과외를 못 구하는 것은 아니다.

 

과외를 구하는 방법

과외를 구할 수 있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 과외 중개 어플
  • 과외 중개 사이트
  • 아파트 전단지

정도로 나눌 수 있다. 그리고 여기서 또

  • 과외가 성사됐을 때 수수료를 일정 % 떼가는가?
  • 과외 학생 정보를 열람할 수 있는 회원권을 미리 사야하는가?

로 나뉜다. 

 

뭐가 좋아요...?

1. 아파트 전단지는 하지 말자.

  • 초기 비용이 든다

아파트마다 다르지만 예를 들어 1주당 얼마, 동 몇개당 얼마 이렇게 돈을 주고 붙여야한다.

내가 붙이려던 아파트 같은 경우 1주 (2주였나?)에 5만원이었다...

 

  • 경쟁력이 없다. (고학력자, 고경력자 제외)

내가 아파트 전단지 홍보를 포기한 이유이다. 우리 같은 Non 고학력자 과외들은 아파트 게시판에서 고학력자들의 먹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다. 학부모님들이 보통 보는 게시판에서 서,연,고 혹은 다른 고학력자, 많은 경험을 가진 스펙

이 있지 않은 이상 초기 비용만 들 뿐, 성과 없는 노력만 하게 될 것이다.

 

2. 학생 회원 정보를 열람할 수 있는 회원권은 도박이다.

학생 회원 정보를 열람한다는 것은

이렇게 중개 사이트에서 학생에 대한 정보를 무제한으로 열람할 수 있는 회원권을 판다는 뜻이다.

 

  •  장점 : 만약에 3만원을 내고 과외를 구했다? 그러면 수수료를 떼는 케이스보다 훨씬 적은 초기비용으로 과외를 할 수 있다.
  •  단점 : 그런 케이스가 과외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에게는 드물다.

 

솔직히 학생 입장에서 생각을 해보면, 과외선생님이 나에게 신청서를 보냈는데 한 분은 과외 경력, 성적 상승 사례가 많

다른 한분은 과외 경력이 없으면 당연히 전자에 더 많이 끌리겠죠...?

 

내가 경력이 많다면 이 방법은 좋은 방법이겠지만

과외를 처음 시작하려고 마음 먹은 사람이라면 '3만원으로 난 과외 구할 수 있겠지?' 라는 생각으로 이 방법을 하는 건

도박이다.

글쓴이 본인은 과외코**, 숨* 에 많은 돈을 투자했으나 잡은 과외가 1도 없었음.

 

3. 그나마 수수료가 낫다.

보통 중개 사이트에서 수수료를 뗀다는 말은 대게 '학생 정보를 마음껏 열람할 수 있다'는 뜻으로 치환이 된다. ( 다는 아님! )

그래서 이렇게 학생 정보를 열람하고 학생에게 지원서를 보내고 과외가 성사가 되면

" 과외비의 일정 % "를 중개 사이트에게

1. 계속 지급 하거나           2. 첫 달만 지급한다.

 

그래서 본인이 과외를 구할 때 과외 중개 사이트가 수수료를 계속 지급해야 하는 것인지, 첫 달만 지급해야 하는 것인지를 잘 파악을 하고 있어야 한다.

 

 

내가 이 방법을 추천하는 이유는  "무료로 학생들에게 무제한으로 자신을 어필할 수 있다" 는 점이다.

경력이 없는 사람이 과외를 구하려면 정말 짧게는 2주에서 길게는 두 달까지 계속해서 지원서를 보내야한다. 수요만큼 공급도 많

은 요즘 첫 과외를 구하려면 계속해서 학생에게 지원서를 보낼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수수료를 떼 가는 케이스가 과외를 처음 구하기 시작하는 대학생에게 좋은 매개체가 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면 과외비에서 수수료를 떼가는 플랫폼 중에 과외가 가장 잘 구해지는 플랫폼은 어디일까??

 

그래도 김과외가 제일 낫더라

아마 이 글의 제목의 답이 될까 싶다.

솔직히 과외는 학연, 지연이 제일 좋다.

근데 나처럼 학연도 지연도 없는 사람이 과외를 하고 싶다면 가장 좋은 방법이 바로 

"김과외"어플을 사용하는 것이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place5.gawekim&NaPm=ct%3Dk66fapmg%7Cci%3D0zG0000N43vsCTYXzfms%7Ctr%3Dbrnd%7Chk%3D9d1911fa9f4bf3ccb7af362a28e3b98f7d93fd73

 

김과외 (대한민국 1위 과외 플랫폼) - Google Play 앱

이제 "후기"보고 과외선생님 고르자! 42만 학생/학부모님이 남긴 후기가 있습니다. 내가 갈 수 있는 대학은? 내 성적을 입력하면 합격확률을 알려주는 합격예측 기능, 내가 가고 싶은 학과의 같은 학년 경쟁자들과의 커뮤니티도 있습니다. 우리 중, 고등학교를 졸업한 명문대 선생님, 내가 가고 싶은 대학을 다니는 명문대 선생님도 몇 초 만에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지금 다운로드하시면 무료 상담은 물론, 과외비 페이백까지 드립니다. 대한민국 1위 과외 플랫폼,

play.google.com

김과외로부터 일체 광고료를 받지 않았고 진짜 내 개인적인 후기다.

김과외만큼 과외를 새로 시작하는 사람에게 좋은 플랫폼은 없다고 생각한다.

자기 프로필을 얼마나 잘 쓰고, 얼마나 학생에게 어필하느냐가 굉장히 중요하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김과외에서 어떻게 하면 과외를 잘 잡을 수 있을지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