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수생이 들려주는 공부

[수학 인강] 이창무 선생님 후기 Climax (96% 심화 특강, 문제 해결 전략)

 

인강 시장에서 가장 박터지는 파트가 수학 인강이라고 생각한다. 정승제, 현우진, 한석원, 이창무, 양승진 ..... 말고도 엄청나게 많은 선생님들이 즐비해 계신다. 오늘은 이 많은 수학 인강 중에

이창무 선생님의 강좌에 대해 리뷰해보도록 하겠다.

출처 : 대성 마이맥

이창무 커리큘럼

출처 : 대성마이맥

이창무 선생님은 특이하게 개념 단계에서 등급별로 나누어서 진행을 하신다. 96% 심화특강은 현강에서 쓰시는 교재인데 확실히 어려운 문제들로 구성이 되어있다.

 

96% 심화특강

이창무 선생님 현강에서 사용하시는 교재이다. 그 동안 기출문제들로 구성이 되어 있다. 기출이라고 얕보면 안되는 것이, 기출 중에서도 어려운 문제들로만 뽑아서 교재를 제작하셨다.

출처 : 대성 미아맥

내가 수험생에서 이 책을 추천하는 이유는 "태도" 때문이다. 

수험생이 기본적으로 문제를 풀 때 해야하는 것들, 문제에 언급이 되어 있지 않아도 그 동안 기출문제를 통해 꼭 알고 있어야 하는 정보들을 많이 강조하신다. "기출의 중요성"을 많이 강조하시고, 아이들이 기출 분석을 제대로 하지 못할 걸 아시고 수업시간에 많이 그 내용들을 반복하여 강조하시고, 이런 기조를 커리큘럼 끝까지 유지해주신다.

예를 들면 이런 것들 >> 다항함수는 무조건 인수분해 형태로 표현하기, 평가원에서 나온 그림에 대한 신뢰! 

인강을 구매하더라도 현강을 녹화해서 올려주시기 때문에 현강의 분위기를 그대로 가져갈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CLIMAX N제

CLIMAX N제는 기출을 바탕으로 조금씩 변형한 문제들로 구성이 되어있다.

출처 : 대성 마이맥

1 ~ 2등급 학생들 : 솔직히 풀 필요 없다고 생각한다.

그 외 학생들은 N제를 풀면서 수학 문제에 대한 경험치도 키우고, 개념 강의에서 이창무 선생님이 강조해주신 내용들도 다시 한번 체화할 수 있는 좋은 책이다. 96% 심화특강 문제와 겹치지 않기 때문에 기출 문제가 수록이 되어있지 않다. 새로운 문제를 경험해보고 싶다면 이 책을 푸는 것을 추천한다. 

어려운 3점 ~ 4점 난이도의 문제들이 출제가 되어있다.

문제해결전략 ( 문해전 )

이창무 선생님의 문제해결전략 일명 문해전이다.

출처 : 대성마이맥

이 강좌 역시 현강을 녹화해서 인강에 올려주시기 때문에 현장의 분위기를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보통 한 단원이 12 ~ 15문제 정도로 구성이 되는데, 앞 몇문제는 쉬운 4점 난이도, 중간 몇 문제는 기출문제를 아주 살짝 변형했지만 충분히 어려운 문제들, 끝에 몇 문제들은 그 동안 CLIMAX 모의고사에 출제되었던 기출 코드와 맞는 문제들을 실어놓았다. 

하나 얘기해주고 싶은 것은 어렵기 때문에 어느정도 실력이 올라온 학생이 아니라면 이 책은 잠시 미뤄두는 것을 추천한다는 것이다. 드릴보다는 살짝 쉽지만 한석원의 크리티컬 포인트보다는 살짝 어려운? 난이도의 책이다. 우리 재수학원에서는 안 푼 학생이 거의 없을정도로 상위권 학생들은 꼭 풀어보면 좋을 것 같은 책이라고 설명하고 싶다.

수능에서 실제로 활용이 되는 문제 해결 전략을 녹여낸 강좌이다. 실제로 나 또한 수능에서 많은 도움이 되었기 때문에 강추하는 강좌이다.

 

클리어 모의고사

요즘 수능 기조에 가장 잘 맞는 모의고사라고 감히 말하고 싶다.

최근에 평가원 기출을 보면 21, 29, 30 킬러 문제의 난이도는 살짝 낮추는 대신, 다른 문제의 난이도를 살짝 상승시켰는데 클리어모의고사는 3점 문제부터 굉장히 까다롭다.

다른 모의고사는 생각없이 기계적으로 풀어도 풀리는 3점과 엄청나게 어려운 킬러문제들로 이루어져있는 반면 이창무 선생님의 클리어 모의고사는 산 넘어 산이라는 말이 딱 맞을 정도로 전반적인 난이도가 어렵다.

이 강좌 또한 현강에서 해설해주신 것을 녹화해서 인강에 올려주시기 때문에 현강의 분위기를 최대한 느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In Conclusion

자신이 2등급 이상의 상위권이 아니라면 살포시 고개를 돌려주길 바란다. 좀 상위권 학생들에게 딱 맞는 강좌들로 이루어져있다는 느낌을 2년간 많이 받았다. 다른 수학 인강을 찾는 것이 편할수도.....

현강 또한 1등급을 인증하지 못하면 수강하지 못할 정도로 상위권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설명들이 많이 녹아있다. 나 또한 이 선생님의 현강을 듣고 싶어서 동분서주 했는데 결국엔 못 들었다 (나중에 들을 수 있었는데 걍 안들음 ㅋㅅㅋ)

인강이 현강을 녹화한 영상을 올려주시기 때문에 큰 차이가 있겠냐마는 수학이란 과목 특성상 현강을 가면 정기 커리큘럼 이외의 과제 책이라든지, 많은 자료를 제공받을 수 있다. 수학 같은 경우 이창무 선생님이 아니더라도 현강을 갈 수 있는 환경이라면 현강을 가서 수업을 듣는 것을 추천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