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ourney to Europe ♬/Budapest

부다페스트 교통권 종류, 구매, 사용법 총정리!

부다페스트에 도착한 후에 가장 먼저 눈에 띤 것은 대중교통이었다. 관광지 간 이동이 비교적 원활한 편이었고, 배차 간격또한 빨라 이용에 큰 불편함이 없었다.

근데 유럽에서 대중교통은 이용한 경험이 전무했기 때문에 부다페스트 교통권 끊는 것부터 참 골치가 아팠다. 하지만 생각보다 너무너무너무너무 쉽기 때문에 한 번 성공한다면 그 다음에는 크게 걱정이 없을 것 같다.

노랑노랑한 트램

부다페스트 교통권 종류

1. 싱글티켓 

가격 : 350 포린트 (한화 약 1,400원)

딱 한번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환승을 할 수 없습니다.

 

2. 싱글티켓 10장 

가격 : 3,000포린트 ( 한화 약 12,000원 )

싱글티켓이 10장인 상품. 대량으로 한번에 구매하면 약 2,000원 이득을 볼 수 있다.

 

3. 환승권

가격 : 530 포린트 ( 한화 약 2,120원 ) 

하나를 사면 두장이 나옵니다. 이 두장은 한 쌍으로, 첫 번째 티켓을 사용하고 환승을 할 시에 그 티켓의 쌍에 맞는 두번째 티켓을 사용하면 됩니다. (그냥 싱글 티켓 두장인데 170포린트 이득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해요!)

 

4. 24시간 교통권

가격 : 1650 포린트 ( 한화 약 6,600원 )

1일권이 아니라 발권 시간으로부터 24시간 이용권입니다. 오후 3시에 끊으면 익일 오후 3시까지 이용가능하다는 말!

 

5. 72시간 교통권

가격 : 4,150 포린트 ( 한화 16,600 원 )

3일동안 이용 가능한 교통권입니다. 

 

자신의 여행 계획에 따라 싱글티켓이 유리할수도, 24시간이나 72시간이 유리한 초이스가 될 수도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동아리 부원들이랑 같이 다녔기 때문에 항상 싱글티켓 10장을 구매했습니다.

개인적인 후기

저희는 부다페스트 여행 중간에 버스를 타고 잠시 빈을 갔다 오느라 계속해서 10회권을 끊었지만, 24시간 내내 사용을 할 수 있다면 24시간을 끊는 것이 이득인거 같습니다. 관광지간 거리가 걸어서 15분? 20분인데 이게 생각보다 멀더라구요. 트램과 버스랑 지하철이 많이 발달해있으니 이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부다페스트 교통권 사는 법

보라색으로 된 교통권 판매기를 잘 찾아야한다.

보통 트램역이나 지하철역에 배치가 되어있다. 너무 걱정은 안해도 된다. 웬만한 정류장에 다 배치가 되어있습니다. ( 우리나라만 해도 교통권 안파는 지하철역이 없잖아요?? ㅋㅅㅋ )

현금으로도 결제가 가능하고 카드로도 결제가 가능합니다!! 다만, 카드로 결제하실 때는 카드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셔야해요!! 6자리니까 출국 전에 미리 알아가는게 좋아요. ATM에서도 그렇고 생각보다 쓸 일이 많더라구요!

티켓 사용법

트램을 타고선 가장 어리버리 했던 부분이 바로 티켓 사용법인데요. 부다페스트 교통권은 옛날 우리나라 티켓처럼 종이 티켓입니다. 이걸 탈 때마다 찍어줘야하는데, 잘못 넣으면 찍히지가 않더라고요.

지하철역에 있던 티켓처리기(?)

트램을 타면 트램 안에 사진과 같은 기계가 설치되어있고, 버스도 안에 있는데 지하철은 지하철역 초입에 있습니다! 저기 얇고 긴 홈으로 이제 티켓을 넣어주면 펀칭이되는데,

내 마지막 부다페스트 교통권.... 아련쓰...

사진과 같은 방향으로 넣어주셔야 펀칭이 됩니다. 계속 해보다보니 앞, 뒤는 상관이 없더라고요. 가끔씩 인식을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땐 과감하게 다른 티켓을 사용해주세요. 한번 인식을 못하면 그 대중교통에서는 끝까지 인식을 못하더라구요. 다른데에서는 정상 사용 가능하니 너무 걱정 ㄴㄴ!!

부다페스트 같은 경우 무임승차에 대해 엄격히 처벌하고 있어서 당연히 안그러시겠지만 무임승차는 하면 안됩니다! ^____^

반응형